강원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대한적십자사 강원도지사(회장 이돈섭)에서 2019년도 적십자회비 모금을 시작한 가운데,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11월 29일 9시 20분 강원도청 통상상담실에서 2019년도 적십자특별회비 700만원을 전달한다.
○ ‘당신의 나눔이 이웃의 생명이 됩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62일간 집중모금을 전개하는 2019 적십자회비는 1년에 한 번 세대주와 개인사업자, 법인, 단체 등을 대상으로 지로를 통해 전 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국민성금 모금으로, 각종 재난재해를 당한 이재민 구호활동과 4대 취약계층(아동·노인·다문화가정·북한이주민)을 비롯한 강원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생필품 등을 지원하는 인도주의 사업에 사용된다.
○ 적십자회비 참여 대상은 만25~75세 미만의 세대주 및 개인사업자, 영리법인, 비영리법인 등으로, 납부 방법은 ▷가상계좌 ▷금융기관 ▷공과금수납기 ▷CD/ATM ▷인터넷 지로 사이트 ▷스마트폰 QR코드 ▷간편결제 등으로 다양하다. 특히 올해부터 도입된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를 통한 납부로 적십자회비에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가상계좌를 통한 납부는 지로용지에 고지된 금액보다 증액하여 납부할 수 있어서 어려운 이웃에게 더 큰 나눔을 전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신청절차만 거치면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하는 정기후원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 한편, 적십자회비는 기부금으로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국세청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참여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033-256-9510 대한적십자사 강원도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