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기업체의 일자리 고충 해소를 위한 협의체 구축
- 2019년 제2차 충남일자리협의회 개최
충청남도와 충남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에서 운영하는 충남일자리종합센터가 9월 27일 “2019년 제2차 충남일자리협의회”를 개최했다.
“충남일자리협의회(이하 ”협의회“)”는 기업과 기관의 일자리 실무자가 만나 좋은 일자리 창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지난 4월에 개최된 1차 협의회에서는 충남의 자동차 시장의 문제점 진단과 선제대응, 근로시간 단축에 따른 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이 논의 되었다.
충남일자리종합센터는 이러한 고충해소를 위해 올해부터 “자동차부품산업 이·전직자 희망컨설팅”, “활기찬 충남에서 일하기 함께하기”를 시행중이다.
오늘 9월 27일 개최된 제2차 협의회는 충남일자리종합센터 주요사업 운영현황 공유와 차년도 신규사업 발굴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의 화두는 “청년 취업준비생의 취업 활성화 방안과 선도기업을 위한 인력수급 혜택 요청” 이었다.
충남일자리종합센터는 이런 고충 해소를 위해 차년부터 “충남 지역대학 인재의 장학금 및 취업지원”과 “충남형 지역균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운영한다.
이 2가지 사업은 지역정착지원형 사업의 일환으로 우수 중소기업에 일자리제공, 인건비를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우수인재의 지역 이탈을 방지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충남경제진흥원 오광옥 원장은 “일자리 창출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이다.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따라 도민의 삶의 질이 나아질 수 있다.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충남일자리협의회에 참여하여 좋은 의견을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 사업담당자 : 충남경제진흥원 041-539-45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