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식품의약, 고용노동, 여성가족

“도민 안전이 모든 행복의 기본” 경남도, 새해 첫날 응급의료 현장 살펴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11
  • 26.01.01
행정과, 의료정책과  055-211-3614, 055-211-5073                                                                                           도민 안전이 모든 행복의 기본

경남도새해 첫날 응급의료 현장 살펴

 

- 1천성산 해맞이·충혼탑 참배 등 민생·안전 강조

해맞이 행사 직후 양산부산대병원 방문해 의료진 격려

- ‘정부혁신 왕중왕전 대상’ 경남 응급의료 체계현장 세밀히 살펴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새해 첫날양산 천성산 해맞이 행사 직후 응급의료 현장을 찾아 연휴 기간 의료 대응체계를 살폈다.

 

박완수 도지사는 1월 1일 오전 천성산 해맞이 행사에 참석해 1,600여 명의 도민과 함께 일출을 맞이하며 “2026년은 도민 행복이 실질적으로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천성산의 힘찬 기운을 받아 도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길 기원한다며 새해 인사를 전했다.

 

이후 박 지사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를 방문해 응급의료 대응체계를 살피고연휴 기간에도 현장을 지키는 의료진을 격려했다.

 

현장에서 박 지사는 새해 첫 아침부터 가족과의 시간을 뒤로하고 묵묵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여러분의 헌신에 도민을 대표해 깊은 감사드린다고 말했다이어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경남 동부권 응급의료의 핵심 거점으로특히 연휴 기간에는 응급실 과부하가 우려되는 만큼 단 한 명의 도민도 의료 공백을 겪지 않도록 신속하고 차질 없는 진료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경남 동부권 중증·응급환자 대응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박 지사는 응급실 운영 상황과 환자 수용 여건을 직접 살피며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 주관 ‘2025 정부혁신 왕중왕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상남도 응급의료상황실’ 운영 성과가 실제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하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자리이기도 했다경남도는 전국 최초 24시간 응급의료상황실 운영과 경광등 알림시스템’ 도입 등을 통해 골든타임 확보 체계를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박 지사는 같은 날 국립3.15민주묘지와 창원충혼탑을 차례로 참배하며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렸다.

 

박 지사는 국립3.15민주묘지 방명록에 국민과 함께 바로서는 나라 힘차게 도약하는 경남책임과 본분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적었으며창원충혼탑 방명록에는 공존과 성장희망의 경남행복한 도민을 위해 책임과 본분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남겼다.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34 명
  • 오늘 방문자 386 명
  • 어제 방문자 581 명
  • 최대 방문자 1,627 명
  • 전체 방문자 236,03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