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식품의약, 고용노동, 여성가족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노조협의회, 제주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37

 064-710-6873 / 세정담당관  2025-10-31

"나도♥제주도" 동참으로 제주사랑 실천, 2년째 기부

 

❏ 제주특별자치도는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노동조합협의회(의장 백기태)가 31일 제주도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 이날 오후 도청 백록홀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울산미포국가산단 노조협의회 의장과 20여 명의 기업 노조위원장이 참석해 제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보여줬다.

 

❍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는 석유정제품, 석유화학, 1차 금속, 자동차 제조업 등 대한민국 중화학공업의 핵심 업종이 집적된 국내 최초의 국가산업단지다. 울산미포국가산단 노조협의회는 단지 내 주요 기업의 노동조합 39개가 참여하는 협의체로, 2000년 출범 이후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 협의회는 2023년에도 제주를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으며, 올해 역시 지역 간 연대와 상생의 뜻을 담아 기부에 동참했다.

 

❏ 오영훈 제주지사는 “울산 지역에서 마음의 고향인 제주에 큰 애정으로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해준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양 지역 간 더욱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주 고향사랑기부는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이나 웰로(https://www.welfarehello.com), NH올원뱅크, KB스타뱅킹 등에서 온라인 기부가 가능하다. 오프라인은 전국 농·축협과 농협은행 창구를 이용하면 된다.

 

❍ 기부자는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2,000만 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과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 연간 10만 원 이상 기부자에게는 ‘탐나는 제주패스’를 발급해 공영관광지 31개소 무료 또는 할인입장, 민영관광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탐나는 제주패스는 고향사랑e음에서 자동 발급된다.

 

❍ 2년 이상 연속기부자에게는 연속기부 연수에 따라 최대 3명의 동반자까지 공영관광지를 무료 또는 할인 입장할 수 있는 혜택도 있다.

* (1차년)기부자 본인→(2차년) 기부자 본인+ 동반자 1인→(3차년) 기부자 본인+ 동반자 2인→(4차년부터)기부자 본인+ 동반자 3인까지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8 명
  • 오늘 방문자 121 명
  • 어제 방문자 359 명
  • 최대 방문자 1,627 명
  • 전체 방문자 205,18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