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정치, 지자체

한동훈 당 대표, 입장 발표 주요내용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127

한동훈 당 대표는 2024. 12. 12.() 09:25, 입장 발표했다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동훈 당 대표>

 

저는 집권 여당의 대표로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께 깊이 사죄드린다우리당은 이 위헌 위법한 비상계엄을 사전에 막지 못했다비상계엄 후 국정 혼란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찾으려고 노력했지만그 과정에서 국민들께 답답함을 드렸다죄송하다.

 

어제 국방부 장관이 내란죄로 구속됐다대한민국의 사법부에 의해서 발부된 구속영장에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주도적 공범으로 적시됐다그제 국회에 나온 군 장성들은 대통령이 직접 국회의 계엄 해제요구 결의를 물리적으로 저지하라고 지시했다여러 가지 불법적인 지시를 받았다고 증언했다사안의 심각성이 시간이 갈수록 더 확인되고 있다.

 

최근 대통령이 우리 당의 요구와 본인의 일임에 따라서 논의 중인 조기 퇴진에 응할 생각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이건 임기 등 문제를 당에 일임하겠다는 대국민 약속을 어긴 것이다.

 

우리당은 계엄 직후 비상계엄에 대해서 즉각 반대하고국민과 함께 목숨 걸고 막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군경의 국회 진입이 시작되자군경에게 그 지시를 따르지 말라고 호소했다국회 계엄 해제요구에도 앞장섰다그리고 계엄 선포 당시부터지금까지 일관되게 대통령을 포함하여 위헌위법한 계엄에 관여한 사람들을 강력하게 처벌해야 한다는 확고한 입장이다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우리 당은 집권 여당으로서 이번 사태로 인한 혼란을 최소화할 책임 있고 계엄 종료 후에 엄정하게 책임을 물으면서도 혼란을 최소화할 방안에 대해서 국민들과 각계 원로들많은 정치인들의 고견을 들었다.

 

그 과정에서 저는 과거의 우리 탄핵의 경험상 탄핵은 여러 혼란과 반목으로 인한 피해가 크고그것이 오래가며그것으로 인한 혼란과 피해에 대한 국민들의 국민들의 경험과 그리고 우려가 대단히 크시기 때문에 탄핵보다 더 신속하고더 예측 가능성이 있고질서 있는 조기 퇴진 등 국민과 이 나라의 더 나은 길을 찾으러 백방으로 노력했습니다만역부족이었다.

 

탄핵 시기보다 더 조기에 퇴진하는 것이 탄핵보다 더 예측 가능성 있고그리고 신속한 방안이라고 봤지만그런 방안은 대통령이 당에 자신의 거취를 전적으로 일임하고 국민의 판단에 따르겠다는 것을 전제 조건으로 하는 것이었다그렇지 않다는 것이 확인됐다.

 

당 대표로서 제 뜻을 말씀드린다대통령은 군 통수권을 비롯한 국정운영에서 즉각 배제돼야 한다대통령의 조기 퇴진 의사가 없음이 확인된 이상 즉각적인 직무 정지가 필요하다더 이상의 혼란을 막아야 한다이제 그 유효한 방식은 단 하나뿐이다다음 표결 때 우리 당 의원들이 회의장에 출석해서 소신과 양심에 따라 표결에 참여해야 한다저는 그래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는 나라가 잘되고 국민이 편안했으면 좋겠다그 생각뿐이다나라를 위해서국민을 위해서 우리 당 의원들이 투표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고맙다.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4 명
  • 오늘 방문자 196 명
  • 어제 방문자 442 명
  • 최대 방문자 1,627 명
  • 전체 방문자 205,701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