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정치, 지자체

한동훈 당 대표, 기자회견 주요내용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126

한동훈 당 대표는 2024. 12. 16.() 10:30, 기자회견을 했다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동훈 당 대표>

 

국민의힘 당 대표직을 내려놓습니다최고위원들의 사퇴로 최고위가 붕괴되어 더 이상당 대표로서의 정상적인 임무 수행 불가능해졌습니다이번 비상계엄 사태로 고통받으신 모든 국민들께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2024년 선진국 대한민국에 계엄이라니얼마나 분노하시고 실망하셨겠습니까탄핵으로 마음 아프신 우리 지지자분들께많이 죄송합니다그런 마음 생각하면서 탄핵이 아닌 이 나라에 더 나은 길을 찾아보려 백방으로 노력했지만결국 그러지 못했습니다모두가 제가 부족한 탓입니다미안합니다.

 

여러분우리 국민의힘은 12월 3일 밤당 대표와 의원들이 국민과 함께 제일 먼저 앞장서서 우리 당이 배출한 대통령이 한불법 계엄을 막아 냈습니다헌법과 민주주의를 지켰습니다저는 그것이 진짜 보수의 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제가 사랑하는 국민의힘의 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우리가 부정선거 음모론자들극단적 유튜버들 같은 극단주의자들에 동조하거나 그들이 상업적으로 생산하는 공포에 잠식당한다면보수의 미래가 없을 겁니다.

 

그날 밤 계엄을 해제하지 못했다면다음 날 아침부터 거리로 나온 우리 시민들과 우리 젊은 군인들 사이에 유혈사태가 벌어졌을 수 있습니다그날 밤 저는 그런 일을 막지 못할까 봐너무나도 두려웠습니다아무리 우리 당에서 배출한 대통령이 한 것이라도 우리가 군대를 동원한 불법 계엄을 옹호하는 것처럼 오해받는 것은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해낸 이 위대한 나라와 그 국민을보수의 정신을우리 당의 빛나는 성취를 배신하는 겁니다.

 

그제의총장에서 일부 의원들의 격앙된 사퇴 요구를 받고 나올 때 어느 젊은 기자 한 분이 제가 당 대표에서 쫓겨나는 이유가 된 이번 탄핵 찬성을 후회하느냐고 물었습니다잠깐 동안 많은 생각들이 그리고 제 인생의 많은 장면들이 스쳐 갔습니다마음 아프신 우리 지지자분들 생각하면 참 고통스럽지만여전히 후회하지 않습니다저는 어떤 일이 있어도 대한민국과 주권자 국민을 배신하지 않기로 약속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계엄이 잘못이라고 해서민주당과 이재명 대표의 폭주와 범죄 혐의가 정당화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이재명 대표 재판의 타이머는 멈추지 않고 가고 있습니다얼마 안 남았습니다.

 

국민들께 감사드립니다비판해 주신 국민들께도 감사드립니다당원 동지들과 우리 당직자들께도 감사드립니다나라가 잘됐으면 좋겠습니다고맙습니다.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9 명
  • 오늘 방문자 201 명
  • 어제 방문자 442 명
  • 최대 방문자 1,627 명
  • 전체 방문자 205,70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