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식 국가안보실장, 에마뉘엘 본 프랑스 대통령실 외교수석과 면담(9.3.) 2024.09.03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160
2024.09.07 06:23
· 신원식 국가안보실장, 에마뉘엘 본 프랑스 대통령실 외교수석과 면담(9.3.)
신원식 국가안보실장은 오늘(9. 3, 화) 오후 한국을 방문 중인 에마뉘엘 본(Emmanuel Bonne) 프랑스 대통령실 외교수석과 면담을 가졌습니다.
신 실장과 본 수석은 작년 11월 한-프랑스 정상회담에서의 양 정상 간 논의를 토대로, 교역, 투자, 기후변화, 우주, AI, 문화 등 폭넓은 분야에서 양국 간 협력을 다층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특히, 가치를 공유하는 첨단기술 강국인 양국 간에 미래 전략산업에서의 협력 잠재력이 크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향후 구체 협력 방안에 대해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양측은 2026년 수교 140주년을 계기로 의미 있는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함께 힘써 나가기로 했습니다.
신 실장은 한국과 프랑스가 인도·태평양 지역 관련 문제에 있어서도 협력의 여지가 크다고 하면서 앞으로 양국 외교부 간의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이에 대해 본 수석은 프랑스의 안보 개념이 인도·태평양 지역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 인도·태평양 지역 관련 문제에 있어 우방국이자 동 지역에서 개방적 협력의 비전을 가지고 있는 한국과의 활발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양측은 러북 협력 문제에 대한 평가를 교환하고, 한·프랑스 양국이 우방국들과 공조하여 함께 동 문제에 대처해 나갈 필요성에 공감했습니다.
< 자료 출처 : 대통령 실 홈 페이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