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경찰, 소방방재, 해양경찰

강원특별자치도, 한국전력 업무협약 체결…산불 예방 및 전력설비 안전체계 구축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29

 

 

산불방지센터  예방대책실  2025.12.11.  033-649-8513

12.11.() 오후 230, 도청 통상상담실에서 업무협약

 

 

지자체 요청 지중화사업에 산불 예방 지중화 사업 추가돼 한전과의 협업 중요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1211() 오후 230분 도청 통상상담실에서 한국전력공사(사장 김동철)산불예방 및 전력설비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식에는 김진태 도지사와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강원지역 재난재해 공동 대응을 위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산불 예방 및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전력설비 보호의 중요성을 재차 인식하게 되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전력설비 주변 산불 예방을 위한 행정적 지원 및 전력망 시스템 구축 협의 산불 예방을 위한 사업 발굴 도 전력설비 주변 산불 예방 사업 확대 추진 및 가공배전선로 지중화 사업 추진 산불무인감시시스템 및 전력망 산불조기대응시스템의 상호 활용방안 협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가공배전선로 지중화 사업 운영기준 개정 고시 이후, 기존의 도심지 미관 개선을 위한 지자체 요청 지중화 사업에 산불 예방을 위한 지중화 사업이 추가되면서 지자체와 한국전력의 협업이 더욱 중요해졌다.

 

도는 최근 산불의 대형화장기화 추세에 맞춰 전력설비 주변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인식하고, 한국 전력과 함께 정밀 점검 및 위험요인 제거 활동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산불로 인한 대규모 정전사고를 예방하고 도민의 안전과 전력 공급의 안정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동철 한국전력공사 사장은 광역단체 중에서는 도가 처음으로 재해안전 관련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는 것이라며, “도는 지역 면적의 80%가 산림으로 도의 자랑이자 소중한 자산이지만 동시에 산불 위협에 항상 노출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도와 함께 산불 예방활동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전력설비의 안전성은 물론 지역사회 안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80 명
  • 오늘 방문자 175 명
  • 어제 방문자 836 명
  • 최대 방문자 1,627 명
  • 전체 방문자 235,238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