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호 수석대변인 브리핑] 서울시장 경선결과 발표 관련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102
2021.03.02 08:41
오는 4월 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의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결정되었습니다.
박영선 후보는 4선 국회의원이자 문재인 정부의 중소벤처기업부장관으로 독보적 성과를 남겼으며, 남다른 추진력과 행정력도 검증받았습니다.
여성 최초 메인앵커, 해외특파원, 경제부장, 그리고 정책위의장, 법사위원장, 원내대표를 거쳐, 이제 최초의 여성 광역단체장으로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것입니다. 그리하여 가능성의 서울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국회의원 시절에는 금산분리법과 경제민주화 재벌개혁, 사법개혁을 선도하고, 13년의 고초 끝에 BBK 진실을 규명해 냈으며, 최순실의 실체를 밝혀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시절에는 새희망자금, 버팀목자금을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지원하면서, 아침에 신청하면 오후에 입금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K행정력을 구축했던 저력도 보여주었습니다.
아름다운 경선을 펼친 우상호 후보에게도 깊은 위로를 보냅니다. 경선에서 보여준 원팀 정신과 정책 비전 그리고 좋은 공약들은 서울시장 선거 승리에 밑거름 될 것입니다. 앞으로 우상호 후보는 대한민국 대표하는 큰 정치인이 거듭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새로운 서울의 봄으로 가는 여정에, ‘원팀’ 정신으로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반드시 승리로 이끌 것입니다.
2021년 3월 1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