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수 항소심 선고 금일 3시 재판 결과나와 군민 반응 수군수군
광주 지법 항소 부 재판 결과 200만 원 벌금형 선고 선거법 위반 관련 혐의
군수 직 상실 위기에 놓여 있는 이상철 곡성 군수
곡성 군수 대법 상고 예정 판단 들어가 고심 중
2024.1.18.일 오후 3시 광주 지방 법원 항소심 재판정 에는 곡성 군민 다수가 보인 가운데 곡성 군수 < 군수 : 이 상 철 > 의 선거법 위반 관련 판결이 있었습니다.
재판부의 결론은 선거법 위반으로 보고서 이 군수 측에 벌금
200만 원 을 선고하여 군수 직 상실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현행 선거법 에는 100만 원 이상 의 벌금형 선고가 이루어 지며 는 군수 직 이 상실하게 되어 있습니다.
곡성 군수 측에서는 대법원의 최종 상고 를 할 것인지? 에 대하여
고심에 있는 것으로 알려 젔다.
상고신청은 항소심 판결 날짜로부터 7일 이내 대법원에 상고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통상 약 6개월에서 별론 기일과 연기 원 등의 사유가 인정이 되며 는 수 년이 걸리는 상고심 재판 판결 결과에 따른 군수 직 을 회복 하거나 직무를 할 수 없다.
대부분 군수 직 들 의 선거법 위반 관련하여 임기 까지는 변호인 등을 통하여 재판 기일 연장 등에 의한 시간 끌기로 인하여 임기를 마친 사례가 있다.
한편 대법원 장은 재판 기일 등이 기일을 지키지 아니하여 판결이 늣어진 사건이 많아 제일 우선적으로 재판 기일 엄수 등을 업무수행 을 할 것 을 국민에게 보고 한 바 가 있다.
곡성군 의 앞날에 먹구름 이 드리워 질지? 아니 며는 대법원의 판결에 의한 승소가 난다 하며 는 밝은 곡성 하늘 아래가 될 수
있을 런 지?
에 대하여 서는 군민 들은 수근 수근 거리며 그 결과에 귀추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 군민 은 군수 직 상실이 된다 하며 는 큰 걱정이라 말 했으며
다른 군민 은 깨끗한 선거 문화 정착 이 이루어 젓으면 한다는 입장을 내 놨습니다. 2024. 1. 18.
< 일간 작은 신문 임 보 환 편집인 >
인터넷 신문 : 작은 신문. kr
사건 사고 제보 전화: 061-363-18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