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상산업, 중소기업, 특허, 농촌진흥

전북도, 2021년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술개발 지원사업 본격 추진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163

유망·핵심기술 및 소부장 기업육성 R&D 최대 1억원 지원

AI, IoT, 로봇, 미래 신소재 등 미래·첨단유망 분야 확대 지원


전라북도가 도내 소재부품장비 기업이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추도록 연구 개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전북도는 9, “전북테크노파크와 함께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해외 의존도 완화, 기술고도화 및 미래시장 선점을 위하여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개발사업을 본격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글로벌 공급망 재편 대응 및 미래선도를 위한 기술확보, 도내 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도내 소부장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 및 기술력 확보를 위해 지원하는 R&D 사업이다.

 

 

전북테크노파크가 전담기관으로 지원 관리를 담당하고 9부터 다음 달 9일까지 기관과 기업의 모집·공고를 통해, 오는 4916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정부의 글로벌 공급망(GVC) 재편에 대응한 6 분야와 미래유망 및 신기술 5대 분야에 대해 지원할 예정이다.

 

기존의 8대 기술분야인 반도체·디스플레이, 자동차, 전기전자, 기계·금속, 기초화학, 섬유, 환경·에너지와 AI, IoT, 5G, 로봇, 미래 신소재 등의 미래·첨단유망 분야를 올해부터 추가·지원할 계획이다.

 

과제 유형은 기관 주도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도내 혁신기관의 기술력을 활용한 유망·핵심기술 국산화 분야 R&D 지원과 기업 단독 또는 기업 주도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소부장 핵심 기술력 확보를 위한 R&D로 나누어 지원한다.

 

과제당 지원 금액은 최대 1억원 이내로, 지원대상은 유형에 따라 도내 소재 기업과 지역혁신기관 등이 참여할 수 있다.

 

과제유형(참고)

구 분

유망·핵심기술 R&D

소부장 기업육성 R&D

개요

도내 혁신기관의 기술을 활용하여 GVC 재편 대응 기술국산화 분야 및 미래유망 신기술분야 R&D 지원

도내 기업의 소재·부품·장비 핵심기술력 확보를 위한 R&D 지원

추진방식

기관 주도 컨소시엄

[주관 (지역 혁신기관) + 참여(도내소재 중소기업)]

기업단독 또는 기업 주도 산학연 컨소시엄

[주관 (도내소재 기업) + 참여(기업, 대학, 연구기관 등)]

지원금액

(과제당)

100백만원 이내

100백만원 이내

지원기간

12개월 (2021. 4. 1 ~ 2022. 3. 31)

 

전라북도는 이번 공고를 통해 지원 대상을 모집하고, 4월부터 전북테크노파크와 함께 사업을 지원할 예정으로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9.()~4.9.() 16시까지 전라북도 R&D 종합정보시스템(http:rnd.jbtp.or.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도청 홈페이지와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 및 전라북도 R&D종합정보시스템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병순 전라북도 혁신성장산업국장은 소재부품장비 분야는 제조업의 핵심 근간으로 소부장 기술개발(R&D) 사업이 도내 기업들을 글로벌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3 명
  • 오늘 방문자 180 명
  • 어제 방문자 359 명
  • 최대 방문자 1,627 명
  • 전체 방문자 205,243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