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 문화재, 방송통신위

자연과 함께하는‘2025 제주도 식품대전 with 맥주축제’에 초대합니다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74

- 서귀포 여미지식물원에서 9월 5~7일 개최, 제주 우수식품 전시·판매 -

- 함께 열리는 제주 맥주축제, 13개국·20여개 브랜드 등 제품 선보이며 한층 다양해져 -

소상공인과  2025. 9. 2  710-2520

 제주도내 식품·맥주기업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력을 위한 ‘2025 제주식품대전 with 맥주축제’가 5일부터 7일까지 서귀포 여미지식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주관하며,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전시·판매관과 6차산업 홍보관사회적경제기업관제주물홍보관, 도정홍보관 등 다양한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 올해는 처음으로 자연과 어우러진 여미지식물원에서 개최돼 관람객들이 제주의 청정 식품을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 전·판매관에는 도내 1차 농수산물가공식품 등 80여개 부스가 마련되며 관람·체험·구매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다.

 

 ○ 각 테마관에서는 제주 식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먹깨비·다회용기 홍보관,‘제주人놀다’부스 등도 운영해 도정의 주요 정책을 소개한다.

 

❏ 판로 확대 지원도 강화된다국내 바이어를 초청해 구매상담회를 열현장에서는 실시간 온라인 판매를 진행해 도내 우수 제품의 매출 증대를 돕는다.

 

 

 ○ 또한 친환경 축제를 위해 행사장 내에서는 다회용기와 친환경컵을 사용하고매일 선착순으로 다회용컵과 장바구니를 증정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동참을 유도한다.

 

❏ 특히 지난해 큰 호응을 얻은 맥주축제는 올해 한층 확대된다. 제주 4개 브랜드(제주맥주, 맥파이, 탐라에일, 고부루비어)와 함께 13개국 2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판매와 시음을 제공한다. 제주 안주관, 맥주게임 등 다채로운 먹거리와 즐길 거리도 준비된다.

 

○ 맥주 브랜드별 경품 행사에서는 맥주 1박스를 비롯해 티셔츠, 맥주잔 등 다양한 상품들이 마련되어 있다.

 

○ 아울러 제주도는 행사 기간 음주 운전을 예방하기 위해 대중교통 이용을 적극 권장하며, 행사장 주변에 임시 주차장을 운영해 교통 혼잡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 이번 식품대전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제주식품대전 누리집(www.jejufoodshow.kr)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편리하게 입장할 수 있다.

 

○ 또한 이번 식품대전 참가자는 여미지식물원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메기떡·기름떡 만들기 체험인물 그림 체험‘맛생네컷’ 등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 김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제주 식재료의 가치와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업의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2 명
  • 오늘 방문자 142 명
  • 어제 방문자 359 명
  • 최대 방문자 1,627 명
  • 전체 방문자 205,205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