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 문화재, 방송통신위

제주에서 만나는 특별한 마이스(MICE)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40

19~21일 제8회 제주 MICE 산업대전 개최…국내외 바이어 150명 참가

❏제주특별자치도가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는 차별화된 마이스(MICE) 목적지로 거듭나기 위해, 제주만의 독특한 공간에서 비즈니스와 문화를 동시에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주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제주 마이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국내외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2025년 제8회 제주 마이스 산업대전’을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그랜드 조선 제주를 중심으로 씨에스호텔앤리조트, 루나폴, 더클리프 등 도내 유니크베뉴(Unique Venue)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회의 중심의 마이스 행사에서 벗어나, 참가자들이 제주의 문화와 자연, 라이프스타일을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번 산업대전은 ‘MICE in JEJU, Experience the Unique(제주 마이스, 유니크한 경험)’를 슬로건 으로, 국내외 마이스 바이어와 제주 지역 셀러 간 실질적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 마련된다. 1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국내외 바이어 40명과 셀러 40개 업체가 참여해 제주 마이스 산업의 경쟁력과 매력을 선보인다.

 

❏ 이번 산업대전은 마이스 비즈니스 상담회를 중심으로, 중국협력마이스 포럼,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제2센터 답사, 유니크베뉴 체험 프로그램, 환영 및 공식 만찬, 포스트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 특히, 바이어들이 제주 유니크베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VIP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만의 차별화된 마이스 인프라와 콘텐츠를 체감할 기회를 제공한다.

 

❍ 제주 개최가 유력한 국제회의 주관 학․협회 관계자와 인센티브 투어 전문 여행사 등 국내외 주요 바이어 40명을 초청해 도내 전문 국제회의 기획사(PCO)·여행지 관리 전문회사(DMC)·호텔·유니크베뉴 등 40여 개 셀러와 일대일 비즈니스 상담회를 진행한다.

 

❍ 제주도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유니크베뉴 중심의 마이스 목적지 제주’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제주 유니크베뉴는 지난 10월 신규 선정된 바 있다.

 

❏ 김양보 제주도 관광교류국장은“이번 산업대전은 비즈니스 상담과 함께 제주의 자연과 문화 속에서 마이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체험할 수 있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바이어들이 직접 경험하는 유니크베뉴를 통해 제주만의 경쟁력을 확실히 느끼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64-710-3034 / 관광정책과

 

 2025-11-07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9 명
  • 오늘 방문자 121 명
  • 어제 방문자 359 명
  • 최대 방문자 1,627 명
  • 전체 방문자 205,184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