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누수부위 긴급 보수공사 실시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159
2018.09.13 10:17
상부 ․ 하부 동시 보수공사로 빗물 유입 원천 차단 -
대전시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관리사업소가 복합상가동 누수에 대한 방수공사를 마무리하고 12일부터 보강공사에 들어간다.
ㅇ 대전시는 지난 달 28일 새벽 폭우로 인해 복합상가동의 신축이음부위에 집중누수가 발생, 농산물 피해 우려와 도매시장 종사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1일부터 긴급 보수공사를 실시 중이다
ㅇ 관리사업소는 1단계로 신축이음부위 하부에 집수기를 설치해 누수 시 빗물을 유도하며, 2단계로 신축이음부위 상부는 방수 및 보강공사를 실시해 빗물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다.
□ 관리사업소는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1단계 집수기 설치 공사와 2단계 상부 방수공사를 마무리하고 오는 12일부터 상부 보강공사에 들어가 오는 16일 마무리 할 계획이다.
ㅇ 관리사업소에서는 복합상가동 누수뿐만 아니라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현대화사업 하자에 대한 전수조사를 건설관리본부, 감리자, 시공자와 함께 실시해 오는 10월 말까지 전면 하자보수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 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공사는 임시방편조치가 아니라 빗물 유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때문에 종사자와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