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 수산해양, 산림

전남도, T-커머스와 농수특산물 판매 맞손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150

전남도, T-커머스와 농수특산물 판매 맞손 【농식품유통과】 286-6420
-5일 ‘쇼핑엔티’ 운영 ㈜티알엔과 방송판매 지원 업무협약-

전라남도와 국내 T-커머스 선두기업 ㈜티알엔이 코로나19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어가의 농수특산물 비대면 판로 확대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전남도는 최근 비대면 소비 경향에 따라 T-커머스를 통한 농수특산물 판로 확대와 매출 견인을 위해 5일 도청에서 지자체 최초로 ㈜티알엔과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민택근 ㈜티알엔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협약에 따라 전남산 우수 농수특산물 유통판매망 확대와 판매 활성화에 협력키로 했다.

이로써 전남산 농수특산물을 ㈜티알엔이 운영하는 T-커머스와 온라인몰 ‘쇼핑엔티(www.shoppingntmall.com)’를 통해 전국적으로 판매, 도내 농어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게 됐다.

㈜티알엔은 ‘쇼핑엔티’ 채널방송을 운영하는 T-커머스 선두기업이다. 판로 확보가 힘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상품 판매와 홍보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한 장애아동 심리지원 상담 및 치료비 지원, 초등돌봄교실 운영비 지원 등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T-커머스는 텔레비전과 상거래(Commerce)가 결합한 단어다. TV홈쇼핑이 생방송 시간에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반면, T-커머스는 시간 제약 없이 디지털TV 시청 중 전용 리모컨을 사용해 관심있는 제품을 직접 찾아 상품 정보 확인 후 곧바로 구입할 수 있다.

민택근 대표이사는 “전남도와 맺은 협약이 구매 고객의 만족도 증가와 생산자의 소득 향상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전남산 농수특산물의 판로 확대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c75a0783506e17038ae1eba54c22735_1633768258_7509.jpg 

김영록 지사는 “전남 농수특산물 비대면 판로 확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반가운 소식”이라며 “전남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려 농어가의 실질적 판매에 도움을 주고, 소득 증대에도 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TV홈쇼핑 농수특산물 판매촉진을 위해 올해 40개 농식품 업체를 선정, 업체당 1천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38개 업체가 TV홈쇼핑 판매로 67억 원의 매출을 달성, 이 사업이 농어가 소득 향상과 전남 농수특산물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5 명
  • 오늘 방문자 386 명
  • 어제 방문자 359 명
  • 최대 방문자 1,627 명
  • 전체 방문자 205,44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