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청소년활동 안전 Simulation 대회’개최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111
2018.09.07 11:53
‘청소년활동 안전 Simulation 대회’개최
- 8일, 5·18기념문화센터, 안전사고 대처 상황극 연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613-2290)
○ 청소년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화재, 지진, 성(性), 호신(護身) 등에 대해 청소년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상황을 연출하는 ‘청소년활동 안전 Simulation 대회’가 8일 5·18 기념문화센터 대동홀에서 열린다.
○ 광주광역시와 여성가족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하고, 광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 광주시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안전사고를 극복하는 상황극을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안전문화 의식과 안전사고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 행사장에는 안전응급체험(심폐소생술, 매듭법, 가상응주체험), 간호사직업체험(맥박잡기, 체온계 사용법), 안과 건강검진(시력검사, 눈질환상담) 등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안전체험부스가 운영되며, 참여 청소년에게는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 본 행사에서는 총 15팀의 상황극을 심사해 ▲안전상(광주광역시장상), ▲연출상(광주광역시교육감상) ▲협동상(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기획상(광주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상) 등 총 4개의 훈격으로 10팀을 선정, 시상한다.
○ 광주시는 이번 대회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상황극을 영상으로 제작해 지역 청소년들의 안전교육 영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문의 :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활동안전팀(062-234-0755)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