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정치, 지자체

장동혁 당 대표, 제주 제2공항 건설 관련 성산읍 주민간담회 주요내용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4

장동혁 당 대표는 2026. 2. 6.() 09:10, 제주 제2공항 건설 관련 성산읍 주민간담회에 참석했다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장동혁 당 대표>

 

제주도민 여러분 반갑다조금 전에 사회자께서 우리 삼달리에서 어선이 좌초됐다고 해서 걱정이 된다신속하게 잘 수습되기를 바라겠다.

 

제주도에 왔더니어떻게 알고 제가 전국에 가는 곳마다 따라다니는 유튜버가 있다괴롭히시는 분들이 계신데오늘도 쫓아와서 계속 저보고 집 팔라고 지금 막 뭐라고 하고 계신데제가 작년에 대통령께서 제 것하고 집 바꾸자고 하면 저는 얼마든지 바꿀 마음이 있다고 말씀드렸다.

 

제집은 하나도 안 올랐는데대통령께서 가지고 계신 아파트가 작년에 많이 올랐다그래서 저는 빨리 바꾸기를 기대하고 있는데 말씀이 없으셔서 제가 팔지도 못하고 어떻게 지금 아무것도 못 하고 있다대통령께서 빨리 바꿔주시면 좋겠는데지금 자꾸 이렇게 부동산 가지고 뭐라고 말씀하시니이럴 때 좀 크게 마음 쓰셔서 제가 가지고 있는 거 하고 빨리 바꿔주셨으면 좋겠다.

 

여러분오늘 여러분께서 이 자리에 모인 이유를 잘 알고 있다정말 제주의 가장 큰 숙원사업인 제2공항 문제 때문에 모이셨는데2공항 문제가 2015년에 논의가 시작됐다박근혜 정부 때 시작된 논의가 아직도 속도를 못 내고 있다그래도 여기 지사를 지내셨던 원희룡 전 장관께서 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길을 터주셨는데이것이 속도가 나서 빨리빨리 잘 진행됐으면 좋겠다.

 

이 공항 건설의 문제는 단순히 공항의 문제가 아니라제주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또 제주의 새로운 신산업 동력을 이끌어내는 그런 큰 사업이다지금까지 많이 지체된 만큼 속도가 났으면 좋겠다. 9월쯤에 아마 환경영향평가가 결과가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신속하게 진행됐으면 좋겠다.

 

그러면서도 무엇보다 이 진행 과정에서 속도도 중요하지만우리 주민분들의 의견이 잘 반영돼서 불편함이 없도록또 불만이 없도록 의견을 조정하면서 신속하게 진행돼야 된다고 생각한다.

 

아마 제주도에 있는 여러 국회의원들이나 정치인들이 조금만 더 적극적으로 이 일을 추진했더라면아마 지금쯤은 제2공항이 다 마무리됐을지도 모르겠다제주의 미래가 달린 이런 현안 사업에 있어서 저는 정략적인정치적인 계산은 개입할 여지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2015년에 시작된 이 사업이 속도를 내지 못하다가 지난 정부에 가까스로 사업이 시작될 수 있었던 것은 저는 안타깝지만정치적정략적 계산들이 개입된 결과라고 생각한다이제라도 제주도민들과 함께제주도민들의 염원을 담아서 정치인들이 함께 힘을 모아서 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해 가야 된다고 생각한다.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14 명
  • 오늘 방문자 938 명
  • 어제 방문자 1,063 명
  • 최대 방문자 1,874 명
  • 전체 방문자 266,733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