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정치, 지자체

[김현정 원내대변인] 국민의힘은 투기꾼의힘입니까? 본인들의 부동산 의혹부터 해명하십시오

임보환 편집인 multiis… 0 2

일시 : 202629() 오전 1130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국민의힘은 투기꾼의힘입니까? 본인들의 부동산 의혹부터 해명하십시오

국민들은 국민의힘이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난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있습니다.

최근 보도된 국회의원 다주택 전수조사 결과에 따르면, 다주택 국회의원 69명 중 42, 61%가 국민의힘 소속입니다. 국민의힘은 투기 세력을 대변하는 수준을 넘어, 투기 세력 본체라는 비판을 자초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 부부는 전국 곳곳 6채 보유 논란의 당사자이며, 최수진·김종양·윤상현·조배숙 의원도 각각 3채 이상 보유한 것으로 드러나 있습니다.

공직자 재산공개 분석 보도에서도 최다 주택 보유자 1, 2위가 모두 국민의힘 소속이라고 합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 42, 양준모 부산시의원 32채입니다. 조 구청장은 과거 임대업 겸직 셀프 허가논란까지 제기된 바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 안정을 원치 않는 이유가 따로 있는 것 아니냐는 국민적 의문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국민의힘은 남을 비판하기 전에, 자기 당 내부의 부동산 이해충돌 의혹부터 국민 앞에 해명하십시오.

장동혁 대표께 묻습니다. 당진고속도로 종점 변경 의혹이 있는 대산읍 창고 부지를 팔겠다고 했는데, 등기부등본과 신탁원부에도 이름이 없어 이를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정말 매각했습니까? 매각했다면 매매계약서와 처분 경위를 국민 앞에 공개하십시오.

김기현 의원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울산 KTX 역세권 인근 토지를 둘러싼 노선 변경-시세차익의혹은 장기간 공방으로 이어졌고, 김 의원 본인도 불법이면 정계를 떠나겠다며 수사를 의뢰한 바 있습니다. 수사기관의 조속한 수사결과를 촉구합니다. 국민의힘은 투기꾼의힘이 아니라면 대통령과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사사건건 발목만 잡지 말아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서민 주거기본권을 지키기 위해 공급 대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동시에 부동산 시장 교란을 막기 위한 감독체계 정비와 핵심 입법을 끝까지 밀어붙이겠습니다. 투기는 차단하고, 실수요자는 보호하겠습니다.

202629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0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104 명
  • 오늘 방문자 505 명
  • 어제 방문자 947 명
  • 최대 방문자 1,874 명
  • 전체 방문자 268,216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